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사육 비급

사육 비급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유로매스틱스 [Uromastyx / Uromastyx]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3-11-20
  • 추천 추천
  • 조회 1224
평점 0점
소개
 
 
스파니테일 리자드, 유로, 다브 리자드라고 불리는 유로매스틱스 속은 잡식성 도마뱀입니다.
 
어릴 때엔 주로 곤충등을 먹으며 깨어있는 시간엔 대부분 일광욕을 하거나 은신처에 숨어 지냅니다. 돌지대에 은신처를 만들고 생활합니다.
 
종, 개체간에도 예외가 있지만acanthinurus, aegyptius는 매우 조심성이 많으며 사람이 다가갔을 때 종종 숨습니다. ornatus는 잘 길들여지는 편입니다.
 
 
사육장
 
 400 X 300 X 300 정도의 사육장에 사육합니다.
 
 먹이를 바닥재 밑으로 끌고가는 성격 때문에 가볍고 깨끗한 샌드가 좋습니다.
 
샌드는 입자가 매우 작고 거친 면이 적어야 합니다. 바크는 절대로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칼슘샌드 또한 사용하지 않습니다.
 
칼슘샌드는 기관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며 많은 양의 먼지가 날리므로 문제가 됩니다. 유로매스틱스는 사막에 서식하는 종으로, 특별한 물 공급이 필요없습니다.
 
먹이에 물을 많이 묻혀주는 것으로 별도의 물그릇은 쓰지 않습니다.
 
 
온,습도
 
사막에 사는 매스틱스는 높은 온도의 일광욕이 필요하며 43~47C 정도 되어야 합니다.
 
시원한 곳은 25-26C정도를 유지합니다. 밤에는 20C 정도가 되어야합니다.
 
주행성이기 때문에 UVB와 히팅 조명이 필요합니다. UVB는 7%의 데져트 UVB를 사용합니다.
 
 
 먹이
 
유로매스틱스는 잡식성의 도마뱀으로 동물성, 식물성 먹이를 가리지 않고 먹습니다.
 
먹이에 대한 자세한 자료가 없으므로 최대한 다양한 먹이를 먹이는 것이 좋으며
 
어린 개체는 왁스웜, 귀두라미, 슈퍼웜 등의 먹이를 일주일에 네번정도 먹입니다.
 
식물성 먹이로는 케일, 감자, 당근, 콩, 옥수수, 겨자 잎 등을 먹입니다. 새 사료또한 잘 먹으며 샐러드 식으로 섞어서 급여합니다.
 
 
번식
 
확실한 방법은 아니지만 수컷은 생식기에 혹이 있는 경우가 있으며 큰 머리를 갖고 있습니다.
 
 
 -Zools이색애완동물샵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등록취소

확인취소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등록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