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사육 비급

사육 비급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블루텅 스킨크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3-11-20
  • 추천 추천
  • 조회 11291
평점 0점

블루텅 스킨크 사육법

블루텅 스킨크는 매니아들로부터 널리 사랑받아 온 도마뱀이다. 많은 매니아들은 블루텅 스킨크가 일반적으로 사육되는 도마뱀 중에서도 똑똑한 편이라고 말한다.

몇몇 사육자들은 스킨크의 눈을 보며 똑똑하다고 하고, 다른 사람들은 블루텅의 행동으로 그것을 알 수 있다고 말한다.

블루텅은 입문자들에게도 추천하는 생물인데 다리가 무척 짧고 움직임이 느려서 핸들링이 쉬우며 다른 도마뱀들에 비해서 테이밍도 쉬운편이기 때문이다.


사육장

블루텅 스킨크는 지상에서 활동하며 자주 버로우를 한다.
최소 사육장 사이즈는 가로 1M 세로 50CM 정도가 적당하다. 은신처는 2개가 필요하며 몸을 덥힐 수 있는 열원이 있는 곳에 1개 ,몸을 식힐 수 있는 곳에 한 개를 두는 것이 좋다. 냉혈 동물이므로 체온을 조절 할 수 있게 열원을 사육장의 반에만 설치한다.

열원은 히팅 램프를 사육장의 끝에 설치하는 것이 좋다. 이 때 사육장 가로 길이가 적당해야 온도 조절이 쉽다.

블루텅은 버로우 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므로 최고의 바닥재는 아스펜 베딩이다. 블루텅이 먹이를 먹는 도중에 바닥재를 삼켜서 임팩션을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바닥재 입자가 큰 것이 좋다.

사육장에 높이가 낮은 가짜 돌 같은것을 넣어주면 블루텅이 오르내리며 운동도 하고 놀기도 한다.

블루텅이 다른 도마뱀에 비해 사납지 않고 온순한 편이지만, 합사는 안하는 편이 좋다. 블루텅 역시 다른 블루텅에 대해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므로 주의한다.

조명/온도

블루텅은 UVB를 필요로 한다. 대부분의 주행성 도마뱀은 비타민 D3와 UVB를 필요로 한다.

열원이 집중되는 곳은 35도정도로 유지하며. 몸을 식히는 곳은 25도 정도가 좋다.

습도는 꽤 중요하며 항상 유지되어야 합니다. 습도는 20%~45%내외여야 하며 습도를 측정하는 기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그릇은 높이가 낮고 튼튼한 그릇이 좋다. 블루텅에게 물을 공급하며 동시에 사육장 습도 유지에 도움이 된다. 블루텅이 물속에 배설하기 때문에 매일 갈아주는 것이 좋다.

먹이

블루텅은 잡식이다. 과일과 육식이 잘 배분된 식단을 짜는 것이 좋다. 먹이는 블루텅의 입 크기보다 작아야 하며 채소와 웜 종류, 간혹 핑키를 공급하며 약간의 과일도 좋다.

채소는 겨자잎, 무잎정도가 좋으며 청경채도 좋다. 과일은 딸기, 사과, 바나나를 주면 좋다.

곤충을 먹일 경우 24시간에서 48시간 내외에 것로딩을 해주면 좋다.

주에 한번은 비타민과 칼슘을 더스팅해서 먹이는 것도 좋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Comment by송유찬 2019-09-21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하루에 몇번 얼마나 먹여야 하나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등록취소

확인취소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등록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