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사육 비급

사육 비급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카시나 레드렉 워킹 프로그 [Red-legged Frog / Kassina]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3-11-20
  • 추천 추천
  • 조회 1571
평점 0점

소개



앵글로 섹슨족이 레드렉 프록이라 불렀던 개구리로, 크기는 보통 6 ~ 8cm 정도입니다. 남아프리카부터 케냐까지 아프리카의 남부에 서식하며 반 나무위성에 반 배회성 개구리로 사육시엔 나무나 흙 등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낮동안엔 이끼나 나무 등에 붙어 숨어 지내며 매우 튼튼한 개구리입니다.



생김새



회색의 등과 검은 점을 갖고 있으며 겨드랑이 부분은 빨간 발색을 띕니다.



사육장



저녁에서 밤까지 움직임이 많은 개구리이기에 사육장은 넓은 것이 좋습니다. 3마리 기준으로 60x30x40cm 정도면 적합하며 기어오르는 것을 매우 잘 하는 개구리이기에 높은 유목이 있으면 좋습니다. 은신처도 필요하므로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성, 나무위성, 버로우-배회성 3성 사육이 가능한 개구리로 줄스 샵의 경우 파충류 카펫 + 물그릇 + 유목의 조합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수성 사육의 경우 일반적인 픽시 프록, 버젯 프록등과 같은 방법으로 탱크어항에 물을 1-2cm정도 깔고 사육합니다.
가장 깔끔하고 청소 및 관상이 쉽다는 장점이 있으나 개방된 공간으로 인해 개구리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먹이 공급은 개구리의 앞에 먹이를 직접적으로 떨어뜨려 바로 사냥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나무위성 사육의 경우 키친타올이나 카펫등을 깔고 유목과 물그릇을 두고 키우는 데
카시나 프록의 경우 다습한 환경이 좋으므로 수분공급 및 유지에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카시나 프록뿐만 아니라 기타 모든 개구리들의 사육에서 가장 추천하는 방식으로
유목으로 은신처를 제공해 개구리가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최소화하고 사육자가 관상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버로우-배회성의 경우 에코어스나 바크등을 사용합니다. 습도 유지 및 자연적인 관상효과를 낼 수 있는 점에서 좋지만
대부분의 개구리가 야행성이며 낮동안은 흙에 숨어 지내므로 사육자의 입장에선 그닥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온 습도



특별한 조명은 불필요하며 나이트글로우나 문라이트 정도의 조명이 있으면 밤에 관상하기에 좋습니다.

온도는 낮엔 24-25c를 유지하며 밤엔 21c정도로 조금 낮춰줍니다.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물그릇을 넣어 언제든지 몸을 담글 수 있도록 합니다. 뚜껑은 철망을 이용하여 환기가 잘 되는것이 중요하고 더운 공기와 매우 높은 습도 또한 감염의 위험으로 좋지 않습니다.

평균 습도는 90%정도로 유지합니다.


먹이



모든 곤충과 입에 들어가는 것은 거의 다 먹으며 걷로딩 귀뚜라미, 웜, 핑키 등을 공급합니다.



번식



알은 수중 식물에 붙여낳으며 올챙이들은 최대 130mm까지 성장합니다.





-Zools이색애완동물샵 http://www.zools.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등록취소

확인취소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등록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