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사육 비급

사육 비급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나일 모니터 [Nile Monitor / Varanus niloticus]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3-11-20
  • 추천 추천
  • 조회 2816
평점 0점

소개




중앙, 남 아프리카에 서식하는 종으로 등 색은 올리브 그린, 검은색 등이며 밴드와 점은 노란색을 띕니다. 나일 모니터는 크고 힘이 센 도마뱀으로 긴 목과 꼬리를 갖고 있으며 긴 발톱은 큰 팔다리에 적합하고 평평한 등과 꼬리는 수영에 적합합니다. 움직이거나 관심을 보일 때 혀를 낼름거립니다. 최대 2m까지 자라며 평균 160 ~ 180cm 까지 성장하며 평균 수명은 10~ 15년 정도입니다.



사육장



작은 나일 모니터의 경우 100L정도의 사육장에 키우는 것이 좋으며 큰 모니터는 방 정도의 규모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육장은 나무나 튼튼한 재료로 만들어져야하며 톱밥을 바닥재로 사용하고 깊이 깔아줍니다.


소일, 바크, 피트모스 등 다양한 바닥재를 쓸 수 있지만 흙 형태의 바닥재가 가장 좋습니다. 나일 모니터가 은신처를 만들고 버로우할수 있을 정도의 깊이가 되어야 합니다. 바닥재는 습도와 온도의 방출을 막아주는 기능도 하므로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재를 고를 때에는 먼지가 많이 날리지 않고 모니터가 은신처를 만들었을 때 형태가 보존되는 것으로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습도



사육장 내부에 큰 범위의 온도 차이가 필요하며 차가운 곳은 25C, 따뜻한곳은 35C를 유지해야 합니다. 일광욕 장소 또한 필요하며 몸 전체를 덮을 정도의 크기면 좋습니다. 일광욕 장소는 45C정도 되어야합니다.

별도의 UV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먹이,용품



어린 나일 모니터의 경우 더스팅 된 귀뚜라미, 실크웜, 핑키등을 먹입니다. 캔 개사료나 고양이 사료 등도 먹으며 성체 모니터의 경우 얼린 마우스나 렛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다른 먹이의 경우 기호성이 높아도 영양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몸이 충분히 담길정도의 물그릇을 준비해서 언제든지 몸을 담글 수 있도록 합니다.




줄스 이색애완동물샵 http://www.zools.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등록취소

확인취소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등록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